[청도] 청도군, 지역주민 대상 찾아가는 이동상담 버스 운영

찾아가는 ‘마음두드림’ 버스 운행 출범식

기사작성 : 2021.11.22 (월) 12:13:28

건강증진과) 찾아가는 마음두드림 버스 출범식.JPG

▲청도 찿아가는 마음두드림 버스출범식/사진=청도군청 제공

 

(청도=Y시사타임즈)도순환 기자=청도군(군수 이승율)22, 정신건강 사각지대에 놓여 있거나 지리적·환경적 요인으로 정신건강 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한 찾아가는 이동상담 마음두드림버스 운행을 위한 출범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승율 청도군수, 이상백 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해 축하했다.

 

찾아가는 이동상담 마음두드림버스는 오는 1125일 범곡휴먼시아 아파트, 122일 관하보건진료소 주민을 대상으로 시범 운행하고,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군 전체 지역을 연중 운행 예정이다.

 

상담실 2개실을 갖춘 버스 속에서는 전문상담요원 23명이 동승하여 정신건강검진(스트레스, 우울, 자살사고, 불안, 알코올 및 기타 중독 등) 및 정신질환 조기발견, 오감만족 힐링 프로그램 진행, 정신건강 인식개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아울러 정신건강상태 검사를 통하여 발견된 고 위험군에 대해서는청도군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적극적 상담 및 치료를 통해 적절한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사후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주민들이 심리적 불안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이 시기에 찾아가는 이동 상담을 통하여 지역 주민들이 심리적으로 안정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청도/도순환 기자]

 


도순환 minukdo@naver.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