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대구 남구, 자치분권 공감대 확산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 개최

기사작성 : 2021.11.11 (목) 17:49:06 최종편집 : 2021.11.11 (목) 17:49:23

211110(찾아가는 분권아카데미 이천동 (8).jpg

▲남구청 찾아가는 분권아카데미/사진=남구청 제공

 

(남구청=Y시사타임즈)김광철 기자=대구광역시 남구(구청장 조재구)는 자치분권 2.0 시대를 맞아 마을 주민들의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는 올 상반기 남구청에서 개최한 남구 자치분권협의회와 대구시와 공동으로 추진한 찾아가는 구군 분권토크에 이어 남구청이 두 번째로 추진하는 자치분권 행사이다.

 

찾아가는 자치분권 아카데미'는 지난 9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총 7동안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를 시작으로 13개 동을 순회하며 열리고,각 동별로 자치분권에 관심 있는 주민을 비롯해 통장 등 총 330명이참여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다가오는 자치분권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주민자치를 활성화하고 주민들의 분권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행한다.

 

교육에는 자치분권을 통해 주민이 주인으로서 자치에 참여하는 주민자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내용이 담겨 있으며, 자치경찰제와 관련된 내용 및 내년부터 시행될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의 주요 내용도 포함되어 있다.

 

남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문제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참여를 유도하며, 주민들의 자치역량을 강화하고 자치분권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지자체와 지역주민이 협력하여야 실질적인 자치분권 실현이 가능하다.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주민들에게 그 뜻이 잘 전달되고 주민역량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광철 기자.jpg▲김광철 기자

 


김광철 kkc2381@naver.com

[Y 시사타임즈]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