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서구] 달서구 김화덕 의원, 구정질문 구청의 관리감독 강화 당부

기사작성 : 2021.04.29 (목) 09:11:58 최종편집 : 2021.04.29 (목) 09:12:09

상록수실버타운 기능보강사업 등 사회복지시설과 관련된 대규모 사업의 집행 결과에 대한 미비점 점검과 구청의 관리감독 강화 당부

김화덕 의원.jpg

▲달서구의회 김화덕 운영위원장/사진=DB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이솜결 기자=달서구의회 김화덕 의원은 제279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구정질문에서 구청장을 상대로 코로나로 인해 더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지원 당부와 더불어, 푸드뱅크 운영현황, 상록수실버타운 증축공사 등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대규모 사업 집행 결과에대한 미비점 점검과 구청의 관리감독 강화를 당부하였다.

AJM_7361.jpg

관내 푸드뱅크의 지원현황과 실적현황을 비교하여 크게는 8배나 차이나는 실적결과를 지적하며 원활한 사업진행이 될 수 있도록 지원과 교육을 당부하였고, 상록수실버타운의 증축공사 및 장비보강사업과 관련하여 2015년부터 5년간 22억이 넘는 사업비 투자에 대한 정산결과를 보며 큰 금액의 수의계약, 부정확한 수치의 정산서류, 미흡한 물품구매 사진대지, 잦은 계획변경 등 미비점을 질문하고, 정확한 사업집행과 감독을 당부하였다.

 

김화덕 의원은 수천, 수억 원의 예산이 지급되는 사회복지시설의 사업 및 운영이 당초목표에 맞게 집행되기 위해서는 감독을 담당하는 공무원이 정당하고 정확하게 짚어주어야합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감독만이 LH같은 사건을 막을 수 있고, 이런 복지기관을 통해 받는 조그마한 도움으로 다시 희망을 찾고 있는 많은 구민들의 큰 힘이 됩니다.”라며 복지시설에 대한 구민의 관심과 격려를 당부하였다.

 

[협회/ 이솜결 기자]

 


이솜결 sgsg2090@naver.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