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이천동, 온정의 혼밥세트 지원사업 추진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한 이천동, 『온(on)정(情)의 혼밥세트』 지원

기사작성 : 2021.04.27 (화) 17:24:38 최종편집 : 2021.04.27 (화) 21:08:40

이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창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온(ON)정(情)의 혼밥 세트 지원 사업』을 지난 4월 26일 시작으로 올 11월 말까지 추진한다.

이천동 혼밥세트.jpg

(on)()의 혼밥세트지원(사진=대구시 남구청)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권해철 기자=남구 이천동행정복지센터(동장 이창지)는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고독사 예방을 위해 (ON)()의 혼밥 세트 지원 사업을 지난 426일 시작으로 올 11월 말까지 추진한다.

 

(ON)()의 혼밥세트 지원 사업은 이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시호)와 복지통장(회장 권혁자)이 협력하여 추진하는 사업으로, 각 단체의 회원들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복지통장이 그 가구에 8개월간(11월까지) 매월 1회 직접 방문해 혼밥 세트를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하는 등 고독사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이번 달 혼밥세트는 라면, 햇반, 깻잎, 카레, 김 등으로 식품세트(15,000원 상당)를 꾸렸으며, 14세대의 가정에 전달됐다. 혼밥세트 지원가구는 꾸준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차츰 늘려갈 예정이다.

 

이날 조재구 남구청장은 코로나19로 대면사업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은둔해 있는 이들을 돌보는 일은 더 힘들 수 있는데도 불구하고 복지사각지대 없는 이천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주시는 이천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복지통장님들께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대구본부]


권해철 khc@dgsbiznews.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