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대구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 온라인 정신건강박람회 「마음 보따리」운영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온라인 정신건강박람회 「마음 보따리」운영

기사작성 : 2021.04.27 (화) 11:53:40 최종편집 : 2021.04.27 (화) 12:19:43

정신건강 박람회는 「마음보따리」라는 부제로 들여다봄, 해봄, 써봄, 마음봄, 만나봄 다섯 가지의 보따리로 구성

마음보따리포스터.jpg

 

마음보따리 포스터/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영남언론기자단협회)권해철 기자/대구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21426일부터 온라인정신건강박람회 마음보따리를 운영한다. 코로나19로 대면이 어려운 현재 사정을 고려하여 심리검사, 정신건강 정보제공, 각종 체험 등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정신건강 박람회는 마음보따리라는 부제로 들여다봄, 해봄, 써봄, 마음봄, 만나봄 다섯 가지의 보따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하나의 보따리를 푸는 체험을 하면서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마음의 근심과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심리 상담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정신건강전문의와의 정신건강 비대면 화상상담 서비스도 연계제공할 예정이다.

 

정신건강박람회는 연령, 지역 상관없이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서구정신건강복지센터(http://www.sgmhc.co.kr/) 홈페이지 방문 또는 인터넷 주소창에 www.마음보따리.com를 입력하여 이용하면 된다.

 

이희숙 서구보건소장은 이번 온라인 박람회로 코로나19로 심신이 지쳐있는 시민들을 위로하고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협회/권해철 기자]


권해철 khc@dgsbiznews.com

[영남 언론기자단 협회]의 사진과 기사를 무단 전제 및 재배포시 저작권료를 청구할 수 있습니다.

기사목록

기사 댓글

! 욕설 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됩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